error서브이미지를 등록해주세요.

포토뉴스

2022 원자력협의회 심포지엄 개최

  • 운영자
  • 등록일 2022.07.18
  • 조회수 17,105

'미래를 향한 원자력을 주제로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제주에서
 

원자력계 연합단체인 원자력협의회(회장 : 대한방사선방어학회 회장 김찬형)는 ‘미래를 향한 원자력’을 주제로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제주 에코그린리조트에서‘  2022 원자력협의회 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원자력협의회 산하 학회 및 단체의 회원과 관계자, 강동경희대병원, 원자력의학원 등 원자력 및 방사선 관련 전문가들이 다수 참석한 이번 심포지움에서는 탄소 중립시대, 원자력의 기회와 과제, 방사선 기술과 산업의 비전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있었다. 

이번 심포지엄의 기조강연에서는 한국원자력학회 정동욱 회장이 탄소중립을 주제로 '탄소중립시대, 원자력의 기회와 과제 - 텍소노미를 중심으로'에 대해 발표하고, 방사선진흥협회 김용균 부회장이 '방사선기술의 산업과 비전'에 대해 발표하였다.

이어 주제발표에서는 강동경희대병원 정원규 교수의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 발전에 있어서 저선량 방사선 역할', 한국원자력의학원 이해준 의생명중개연구팀장이  '저선량 방사선의 의학적 이용 및 생체영향'에 대해 발표하였다. 

원자력협의회는 원자력 현안에 대한 관련 단체의 공동 대응을 통해 원자력의 평화적 이용을 확대하고 원자력에 대한 국민 수용성을 증진한다는 목표로 2006년 결성된 협의체이다. 대한방사선방어학회, 대한방사선종양학회, 대한핵의학회, 방사선생명과학회, 한국방사선산업학회, 한국방사선진흥협회, 한국방사성폐기물학회, 한국여성원자력전문인협회, 한국원자력산업협회, 한국원자력학회, 한국원자력협력재단, 한국의학물리학회, 한국핵물질관리학회 등 원자력 에너지 및 방사선 활용과 관련된 13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개회사를 하고 있는 김찬형 대한방사선방어학회 회장


참석한 주요 인사


심포지엄 전경


SNS Share 페이스북 공유하기트위터 공유하기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네이버 공유하기
콘텐츠 관리
연락처 02-6953-2511 이메일
Error Message : Query was emp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