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서브이미지를 등록해주세요.

포토뉴스

2021년 2차 원전해체 산업 실무협의회 개최

  • 관리자
  • 등록일 2021.05.31
  • 조회수 1,492

원전해체 산업 육성전략 실행계획 점검을 위한 ‘20212차 원전해체 산업 실무협의회527일 오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지난 11차 실무협의회 이후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한 실무협의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서울 소재 실무위원은 원자력산업협회에서 오프라인으로, 그 외 실무위원은 온라인으로 회의에 참석했다.

 

이번 원전해체 산업 실무협의회는 단국대학교 이병식 공동회장을 비롯하여 산업통상자원부 김규성 원전산업정책과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김성수 원자력연구개발과 사무관 등 정부, 지자체, 원전해체 산학연 관계자 35명이 참석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김규성 과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실무협의회를 통해 원전해체 산업 육성전략을 이행하기 위한 실행계획을 충실히 점검하고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이 노력해주길 바란다며 환영하였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김성수 사무관은 지난 1차 실무협의회에 이어 원전해체 현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다시 한 번 마련되어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단국대학교 이병식 공동회장은 육성전략 실행계획의 중요성과 민관협의회 역할을 강조하였다.

 

이 날 실무협의회는 단국대학교 이병식 공동회장이 주재한 가운데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동안 진행됐으며 40분 간 원전해체 산업 육성전략 실행계획을 점검하고 한국수력원자력, 경남테크노파크, 포항테크노파크, 원자력산업협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원전해체 사업 추진현황과 지역기업 역량강화 사업을 각각 소개하였다.

 

특히 해체기업 지역간담회와 원전해체 산업 실태조사를 통해 수렴한 해체기업 애로 및 건의사항을 공유함으로써 해결 방안을 함께 고민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원전해체 산업 실무협의회는 201712월 발족한 원전해체 산업 민관협의회를 지원하기 위한 협의체로서, 정부, 지자체 및 원전해체 산학연 24개 기관이 참여하여 분기별 1회 개최하고 있으며 다음 실무협의회는 9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SNS Share 페이스북 공유하기트위터 공유하기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네이버 공유하기
콘텐츠 관리
연락처 02-6953-2514 이메일